UPDATED. 2024-04-20 (토)
군포문화재단, 군포생동감 참여 동호회 모집
군포문화재단, 군포생동감 참여 동호회 모집
  • 김상범 기자
  • 승인 2018.03.1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생활문화동호회 네트워크 구축 … 생활문화센터 거점 삼아 다양한 동호회활동 지원

(재)군포문화재단은 오는 19일부터 군포시 생활문화동호회 네트워크 ‘군포생동감’에 참여할 동호회들을 모집한다.

19일 재단에 따르면 군포생동감은 ‘생활문화예술 동호회 함께 느껴요’라는 의미로 군포시 관내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지역생활문화 기반을 조성하고자 지난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군포생동감은 지역문화공동체로써 현재 음악, 무용, 미술 등 110개 동호회 1천400여명에 이르는 규모로 성장해 다양한 축제 및 행사 참여는 물론, 다양한 문화공헌활동을 통해 전국적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올해 군포생동감은 오는 4월 부분개관 예정인 군포생활문화센터를 거점으로 삼아 동호회들 간의 교류를 더욱 강화하고, 동호회 활동을 더욱 증대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8월경 생활문화제 주간을 지정해 전국아마추어밴드 페스티벌을 포함한 생활예술페스티벌과 아트마켓, 문화나눔학교 등 생활문화 프로그램이 집약된 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군포생동감에 참여한 동호회에게는 동호회간 교류공연 및 창작활동을 위한 지원이 이뤄지며,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재단은 동호회 네트워킹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고, 타 지역 생활문화동호회와의 교류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군포생동감에는 군포시민이 회원으로 포함된 생활문화예술동호회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동호회는 다음달 1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군포생동감 동호회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생동감 온라인카페(cafe.naver.com/gunpolan)을 참고하거나 전화(390-3071)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