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토)
경기꿈의학교, 권역별 운영 주체 워크숍 개최
경기꿈의학교, 권역별 운영 주체 워크숍 개최
  • 박광철 기자
  • 승인 2018.09.05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별 운영 사례 공유 및 2019년 꿈의학교 운영에서 주체별 역할 방향 모색

경기도교육청은 6일부터 13일까지 4개 권역으로 나누어 ‘경기꿈의학교 하반기 권역별 운영 주체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꿈의학교 운영자들의 소통과 사례 나눔을 통해 운영에 관한 성찰과 배움을 얻고, 운영주체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대표자(실무자) 및 교육지원청 꿈의학교 업무 담당자가 참석한다.

주요 내용은 ▲경기꿈의학교 비전과 가치 공유, ▲회계 운영 안내, ▲지역별 운영 사례, ▲2019년 운영주체별 역할 방향 논의 등으로 운영한다.

장소는 권역별로 ▲시흥의 대교HRD센터(6일), ▲성남의 국립국제교육원(11일), ▲고양의 동양인재개발원(13일), ▲화성의 라비돌리조트(13일)에서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기존의 교육청 중심에서 벗어나 지역협의체가 스스로 기획하고 직접 운영하며, 이를 통해 스스로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을 채우는 성장과 자치의 발판을 마련했다.

조창대 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단장은 “꿈의학교 평가에서 자존감·주체성·협동심 등에 대해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90%, 고등학생의 80%가 긍정 답변이 나왔다.”면서, “꿈의학교가 청소년들에게 행복한 경험과 성장의 기회가 되도록 운영자들과 지원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