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김포시, 도의원 현안 간담회 개최
김포시, 도의원 현안 간담회 개최
  • 공민혜 기자
  • 승인 2018.10.1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하영 시장 “해강안도로 국지도계획 반영” 협조 당부

정하영 김포시장이 8일 오전 김포시청 상황실에서 김포시 도의원들과 민선7기 제2회 도의원 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심민자, 채신덕, 김철환, 이기형 도의원과 정하영 시장을 비롯 장영근 부시장, 행정국, 경제국, 복지국, 교통국 국장들과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참석했다.
 
도의원 간담회는 민선7기 시작과 함께 김포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특별조정교부금 등 도비 확보를 건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하영 시장은 간담회에서 한강하구와 염하를 조망할 수 있는 북부권 순환 일주 경관도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 시장은 “철책과 한강, 북한 땅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곳은 김포뿐”이라며“김포 접경지역인 5개 읍면을 연결하는 40킬로미터의 해강안도로 국지도계획 반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남북정상회담 이후 평화교류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는 이때 우리가 정부와 도에 요청할 수 있는 최대의 사업이 바로 해강안도로 건설”이라며 “전류리에서 시작해 시암리, 마근포리, 개곡리, 보구곶리, 대명리까지 이어지면 우리 김포의 여러 관광자원, 콘텐츠들을 연결하는 대표적인 도로가 될 것”이라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평양방문과 관련“김포와 개풍군 또는 개성시와의 자매결연, 학생들의 수학여행 교류 등 합리적인 제안을 하려고 한다”면서 남북간 실질적인 교류·협력 방향도 제시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김포평화문화관 조성, ‘나라사랑정신 함양’ 콘텐츠 개발, 시간연장형 어린이집 확대,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등 도비 지원 협조와 이음버스 운영 등도 논의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