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목)
과천시, 제3회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료
과천시, 제3회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료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8.10.1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체험을 통한 현장학습을 중심으로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청소년 육성을 위하여 열린 ‘제3회 과천시 청소년 진로박람회’가 지난 5일 김종천 과천시장, 안경애 안양과천교육지원청장, 관내 학교장 및 관내외 청소년 2,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과천시청소년수련관 실내·외에서 열린 청소년 진로박람회에서는 총 84개의 프로그램이 운영 되었으며, 참가 학생들은 박람회장에 마련된 14개의 대학교와 62개 기관 및 전문직업인 체험부스, 1:1 입시·진로 컨설팅, 1:1 모의면접 등 다양한 부스를 방문하여 체험활동을 즐겼다. 

청소년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은 체험은 모의 면접과 로봇, RC카 체험, 액션드론, 플로리스트, 연예인, 대학교 학과 부스 등으로 순서를 기다리는 학생들로 온종일 북새통을 이뤘다.

특히 숭실대, 단국대, 아주대 등을 비롯한 수도권 소재 대학들이 참가, 다양한 학과에 대한 체험과 상담이 진행되어 많은 관심을 모았다. 학생들이 가장 관심을 보였던 학과는 한서대학교의 호텔카지노관광학과  딜러체험 이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학생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꿈을 찾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과천시의 꿈이 있는 미래 교육으로 청소년들이 이 시대의 주인으로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