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1-20 (화)
‘2018 경기도 장애인가족 문화공감 대축제’ 개최
‘2018 경기도 장애인가족 문화공감 대축제’ 개최
  • 박광철 기자
  • 승인 2018.10.1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장애인 가족 소통·공감의 장 활짝~
2017 경기도 장애인가족 문화공감 대축제 모습
2017 경기도 장애인가족 문화공감 대축제 모습

장애인 가족들의 소통·공감의 장 ‘2018 경기도 장애인가족 문화공감 대축제’가 오는 20일 오전 11시 의정부시청 앞 잔디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경기도 장애인가족 문화공감 대축제’는 도내 장애인가족의 여가활동 및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다.

김복자 도 복지여성실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장애인 문화예술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와 인식개선의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며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는 ‘우리 가족 Fall(秋) in love’를 주제로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야외무대에서 축제를 진행함으로써, 장애인가족은 물론 일반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들로 구성된 예술 동아리들이 무대에 올라 K-POP 댄스, 밴드연주, 난타, 합창, 라인댄스, 우쿨렐레 연주 등을 선보이게 된다.

또한 가수 클론의 멤버 강원래 씨와 함께, 미9군 군악대, 비보이팀 ‘퓨전MC’ 등이 공연에 함께 참여할 예정이어서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달굴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시각장애인 헬스키퍼 안마부스, 재미로 보는 사주풀이 부스 등 힐링체험, 플로어컬·키롤링·후크볼 등 장애인들을 위한 뉴스포츠 체험, 장애인생상품 전시·판매, 발달장애인 카페 및 푸드트럭 운영 등 다채로운 체험코너도 준비돼 있다.

이 밖에도 이날 기념식에서는 경기도 장애인가족 복지를 위해 힘쓴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