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금)
남양주경찰서, 유치원 대상 범죄예방·교통안전교육 개최
남양주경찰서, 유치원 대상 범죄예방·교통안전교육 개최
  • 김상범 기자
  • 승인 2018.10.1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협업, 사회적 약자 보호 안전교육활동 전개
▲교통안전 교육
▲교통안전 교육

남양주경찰서는 어린이 대상 범죄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진접읍 소재 홈플러스와 협력, 어린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8일 마트에 견학 온 유치원생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납치 등 범죄예방 및 차량 내 안전벨트 착용, 차량 갇힘 사고 대비, 횡단보도 바르게 걷기 등 교통안전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이러한 안전교육은 금년 5월부터 홈플러스 병아리고객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현재까지 총 8회 약 380여명이 교육을 받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 날 교육은 처음 보는 사람이 접근할 때 “안돼요. 싫어요. 도와주세요.” 외치기, 범죄신고 112에 대해 설명하고, 유치원차량 등 탑승시 반드시 카시트 사용 및 안전벨트 착용, 차량에 갇혔을 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어린이들의 횡단보도 건너는 3원칙(서다-보다-걷다)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횡단보도 건너보는 체험을 했다.

안전교육에 협력해 준 진접홈플러스 관계자는 “경찰관이 직접 와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범죄 및 교통사고 예방에 대해 설명해주시고, 직접 횡단보도를 걷는 체험까지 하게 되어 아이들의 기억에 남는 사나 교육이 된 것 같다. 앞으로 이러한 안전교육이 있을 때마다 적극 협력하여 안전한 진접 만들기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곽영진 남양주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범죄 및 교통안전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어린이 범죄와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남양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