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목)
국제와이즈맨김포클럽, 김장 나눔 행사
국제와이즈맨김포클럽, 김장 나눔 행사
  • 공민혜 기자
  • 승인 2018.11.0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와이즈맨김포클럽(김포클럽회장 인영식)에서는 지난 3일 친목을 도모하는 자체 클럽모임을 통해 김장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국제와이즈맨클럽은 2003년부터 일본과 자매결연을 맺어 활동하는 자체봉사단체로 회원이 약 70여명에 이르고 있으며, 마을 정화 등 각각의 방법으로 지역내 봉사를 해오다 10여년 전부터는 격년으로 한국과 일본을 왕래하며 김장담그기 행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일본인 회원들과 약 40여명이 함께 배추절임부터 시작해 이틀간에 걸쳐 김장김치 250포기를 담궜으며, 이날 행사를 위해 풍무동발전협의회, 새마을부녀회,생활안전협의회, 풍무동상공인회를 비롯하여 통역 자원봉사 일반인과 김포외고 2명 외 회원들의 자녀들까지 모두 봉사로 참여하여 김치 50상자를 풍무동 관내 어렵고 소외된 독거노인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을 위해 풍무동행정복지센터로 기탁했다.
 
인영식 회장은 “봉사활동을 계속해오고 있지만 김장나눔은 특별하며 김장김치는 진정 이웃을 위한 우리의 마음이다. 일본회원분들이 특히 김장행사를 선호하고 있으며 이번에 우리가 맛있고 정성껏 담근 김치를 풍무동에 기부하게 되어 모두 뜻깊게 생각한다”, “맛있게 드시고 따듯한 겨울나시기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유정호 풍무동장은 “국제와이즈맨클럽활동을 통해 기탁받은 김장김치는 소중한 이웃사랑이라며 어렵고 꼭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해 드릴 것”이며, “국제와이즈맨클럽의 회원의 따듯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클럽이 나날이 발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