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남양주시 지역사회단체들, 이웃사랑 실천 김장나눔 행사
남양주시 지역사회단체들, 이웃사랑 실천 김장나눔 행사
  • 김상범 기자
  • 승인 2018.11.1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건읍 새마을부녀회‧지도자협의회, 평내동 주민자치회, 다산2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등
▲진건읍 새마을회

남양주시의 지역사회단체들은 지난 13~14일 양일간 이웃사랑을 실천키위한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가졌다.
 
남양주시 진건읍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1천4백여 포기의 김장을 담아 지역내 어려운 소외계층 300세대에 전달했고, 평내동 주민자치회는 사회단체회원 100여명이 김장김치 100상자를 담아 저소득계층 50가구와 경로당 22개소에 전했다. 또한 다산2동 새마을 남‧여지도자협의회는 회원 70여명이 참여해 저소득어르신과 중증 장애인 100여 가구에 김장김치를 나눴다. 지역 사회단체들의 이러한 노력들이 남양주시의 나눔 문화 확산에 든든한 밑받침이 되고 있다.
 
■ 진건읍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먼저, 진건읍 새마을부녀회(회장 성진옥),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종갑)는 지난 14일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 약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홀로사는 어르신들과 소외계층 가정에 회원들이 2일간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진건읍 사회단체 및 진건농협에서 후원하여 진건읍민이 하나되어 지역사랑을 실천하는 훈훈한 자리였다.
 
성진옥 새마을부녀회장과 이종갑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진건읍 새마을회에서 직접 담근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달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윤모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 “항상 몸소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새마을부녀회 및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하나되어 담근 김치가 추운겨울에도 따뜻한 온기가 넘쳐나는 사랑이 가득한 마을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평내동주민자치회
또한, 평내동주민자치회(회장 김영길)는 지난 13~14일 평내동주민자치센터에서 다산나눔공동체와 평내동사회단체협의회 후원으로‘평내동 이웃사랑 나눔 김장축제’행사를 개최했다.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평내동의 다양한 사회단체회원 100여명이 새벽부터 저소득 계층과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손수 김장김치를 담그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평내동주민자치회 김영길 회장은 “이번 행사에 동참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우리가 직접 담근 김치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평내동주민자치회가 앞장서서 지속적인 이웃사랑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다산2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다산2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이종식, 장희정)와 주민자치위원회는 추운 날씨에도 다산2동 새마을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과 서부희망케어센터 및 경기도시공사 직원 등 총 70여명이 참여해 ‘김장담그기’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시공사, 호반건설 및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후원했으며, 봉사자들의 정성을 가득 담아 지역내 저소득 어르신과 중증 장애인 100여가구에 김장김치를 직접 전달하여 춥고 외로운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박용호 다산2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위해 많은 분들이 김장담그기 행사에 동참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 많은 변화의 중심에 서있는 다산2동이 나눔을 통해 더욱 하나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산2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등 사회단체는 매년 이웃돕기 김장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역의 각종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본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