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 전 기관 혁신 주문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 전 기관 혁신 주문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8.11.2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전 기관에 대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김달수, 더민주, 고양10)는 지난 22일 상임위 회의실에서 전 기관에 대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은 그 동안 실시한 감사에 대한 총평차원의 ‘정리감사’의 성격으로, 특히 지난 14일 중단되었던 경기문화재단 소관사항에 대한 감사를 겸해서 이루어졌다.
 
양경석 부위원장(더민주, 평택1)은 경기천년 사업과 관련해 기관간 협력부재와 천년을 상징할 수 있는 상징물이 없음을 지적하며 “향후에는 이를 보완한 사업계획마련”을 주문했다.
 
강태형 의원(더민주, 안산6)은 낙하산 인사 방지와 함께 문화체육관광분야 예산과 관련하여 어린이 및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정책 개발 및 예산확보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용성 의원(더민주, 비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직무대리는 창작센터 횡령사건을 인지하였음에도 불구, 책임을 다하는 자세를 보이지 않음을 지적하며 “원인분석 및 재발방지”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촉구했다.
 
김달수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집행부와 산하기관 전체적으로 많은 문제점이 노출되었다”며  향후 지적사항 개선과 더불어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은 산하기관에 대한 관리감독을 보다 철저히 해줄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