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금)
새내기 소방공무원 385명 “경기도 안전지킴이 되겠습니다!”
새내기 소방공무원 385명 “경기도 안전지킴이 되겠습니다!”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8.12.21 11: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경기도소방학교서 ‘제68기 신임 소방공무원 임용식’ 개최
20일 오후 경기도소방학교 창조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68기 소방공무원 신임교육과정 임용식’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박근철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장, 서현옥 경기도의회 의원이 신임 소방공무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일 오후 경기도소방학교 창조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68기 소방공무원 신임교육과정 임용식’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박근철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장, 서현옥 경기도의회 의원이 신임 소방공무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든든한 소방관이 되겠습니다.”

20일 오후 4시 용인시 소재 경기도소방학교에서 열린 ‘제68기 신임 소방공무원 임용식’ 현장. 내년 1월 소방공무원으로 새 출발을 앞두고 385명의 신임 소방공무원들은 “안전 경기도를 책임지고 만들어 가겠다”며 한목소리로 다짐했다.

이날 임용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박근철 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장, 서현옥 도의원, 이재열 경기도재난안전본부장, 신임 소방공무원 385명과 그들의 가족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재명 지사는 “임용받는 지금 이 순간은 사명감에 불타고 열정도 높겠지만 세월이 흘러 업무가 일상이 되면 매너리즘에 빠지는 때가 올 것”이라며 “그때 여러분의 존재 이유를 꼭 기억해야 한다. 여러분의 존재 이유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박근철 도의회 안전행정위원장도 “국가의 안전을 책임지는 역할의 출발선에 선 여러분들에게 세 가지만 부탁하겠다”며 “소방학교에 입교한 그날의 초심을 잊지 말고, 1,330만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소방관이 돼 달라”고 축사를 전했다.

이재명 지사와 박근철 도의회 안행위원장이 졸업생 가족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명 지사와 박근철 도의회 안행위원장이 졸업생 가족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용식은 소방학교장의 졸업증서 수여식과 경기도지사 및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임명장 및 계급장 부착, 복무 선서식 등으로 진행됐다.

이 날 졸업증서 수여식에서 졸업생 대표로 증서를 받은 신임 소방공무원 양정환 씨는 “졸업을 하게 돼 너무 기쁘고, 교육기간 동안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국민들과 경기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모든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는 소방관이 되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68기 신임교육과정 학생장인 양정환 씨는 신임 소방공무원 박유안 씨와 함께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경기도 소방학교는 소방교육 신임 교육 과정을 통해 1998년 제1기 50명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소방공무원 9,099명을 배출했다.

올해 임용된 385명은 10.3 대 1의 치열한 공개경쟁을 통해 선발, 소방학교에서 지난 9월 3일부터 15주간 화재, 구조, 구급 등 강도 높은 교육 훈련을 통과했다.

교육생들은 투철한 국가관과 소방 전문지식, 현장 실무 능력을 연마하고, 이날 임용식을 거쳐 내년 1월 초부터 도내 전 소방관서에 배치된다.

이날 두 아이의 엄마로 소방공무원에 도전, 제68기 신임 소방공무원에 임용된 황선미 씨는 “아이가 어리다보니 도전 자체가 쉽지는 않았다. 하지만 의미 있는 일을 통해 아이들에게 자랑스러운 엄마가 되고 싶다는 마음에 힘을 낼 수 있었다”며 “구급대원으로서 사람들의 생명을 지키는 소방관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하며 환하게 웃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소방관파이팅 개혁하자 2018-12-28 17:27:40
문재인 대통령 정치 지지율 하락시키는 민주당 썩은 정치인 전과 6범 안희정 전과 4범 이재명 전과 6범 김경수 민주당도 다음 정권을 생각하면 개혁이 필요하다 문재인 대통령만 잘하면 뭐하나 경제도 살려야 한다 수출 잘하는 대기업 중소기업 망치는 썩은 정치인들 관료들 문제 많다 퇴출해야 경제도 정치도 잘 된다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종교 개판이다 정치 개판이다 검색하자 국민들이 정신차려야 정치도 경제도 잘 된다 전과 11범 이명박이 대통령하는 나라가 이게 나라인가?? 의심이 가시면 인터넷으로 검색해 확인하시요 대한민국 국민들이 정신차려야 정치도 경제도 나라도 잘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