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화)
안산시, 지역축제 안전관리 기본계획 수립
안산시, 지역축제 안전관리 기본계획 수립
  • 김종균 기자
  • 승인 2019.02.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객 1천명이상 또는 고위험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점검 받아야

안산시는 본격적인 지역축제 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2019년 지역축제 안전관리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축제행사 안전관리대책 강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획을 통해 시는 안전관리계획 수립대상을 모든 지역 축제로 확대하고, 특히 순간 최대 관람객 1천명 이상인 축제에 대해서는 안전관리계획에 대한 심의와 현장 점검을 받도록 했다.

이에 따라 관람객 1천명 이상 또는 고위험축제(불·폭죽, 가연성 물질사용 등) 개최 부서(주관기관)는 개막 21일 전까지 시 안전사회지원과로 안전관리계획을 제출해야 하고, 시는 안전관리실무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축제 개최부서(주관기관)에 결과를 통보하게 된다.

또한 안전관리계획 심의 후에는 경찰, 소방, 전기·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점검을 통해 비상 대응태세, 축제 보험가입, 축제장 시설물 안전 확인 등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현장 점검결과 보완사항이 있으면 축제 개최 전까지 보완을 완료하도록 조치하고 안전사고에 대비해 축제기간 중 현장 합동상황실을 설치·운영하기로 했다.

안산시는 국내‧외의 75만명이 참가하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5.4~5.6)를 비롯해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5.9~5.11), 안산 김홍도 축제(10월) 등 28개의 크고 작은 축제가 열린다.
 
시 관계자는 “3월부터 본격적인 축제시즌이 시작되는 만큼 안전 부주의가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안전 점검에 최선을 다하고 불안전 요소가 해소될 때까지 행사장을 철저히 지도·감독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