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토)
안산시, ‘청년 취업 홈런 옷장’ 운영
안산시, ‘청년 취업 홈런 옷장’ 운영
  • 김종균 기자
  • 승인 2019.04.0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면접정장 무료 대여… 1인당 연 5회, 1회 3박4일 대여

안산시는 청년 구직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사)열린옷장과 협약을 체결하고 면접정장 무료 대여사업인 ‘청년 취업 홈런 옷장’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청년 취업 홈런 옷장’은 취업난으로 취업준비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경제적 부담이 커진 청년 구직자들의 면접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설한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다.
 
지원대상은 관내 18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으로 면접 응시예정자이면 된다. 지원내용은 면접용 정장 일체(셔츠, 타이, 구두 등)를 대여할 수 있고 이용횟수는 1인당 연 5회까지 가능하며 대여기간은 수령일로부터 3박4일이다.
 
서비스 이용은 안산시 홈페이지(분야별 정보-경제일자리-취업정보-청년취업 홈런옷장)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최초 이용할 경우에는 (사)열린옷장을 직접 방문하여 면접복장을 본인 체형에 맞게 보정해야 하며, 이후에는 온라인 신청 후 택배로 수령 및 반납하면 된다.
 
이용 요금은 택배비를 포함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다만 대여기간 연장 또는 대여 연체 시에는 그 비용을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면접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보다 많은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안산시 일자리센터 (☎ 031-481-293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