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펼쳐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펼쳐
  • 박호영 기자
  • 승인 2019.04.0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수련관은 3월 30일 의정부시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기간을 맞이하여 청소년자원봉사활동 “청소년이 만드는 깨끗한 의정부!”를 청소년수련관 및 행복로 일대에서 111명의 청소년과 함께 보람 있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수련관에 모인 111명의 청소년들은 봉사시간을 채우기 위한 봉사활동이 아닌 봉사활동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배우고 실천하기 위해 봉사활동의 기본적 개념 및 특징,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역할등에 대해 자원봉사 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의정부시 행복로까지 조별로 시청 앞, 예술의 전당, 가구거리등 다양한 동선으로 이동하며 거리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행복로 도착 후 부대찌개 거리, 녹색거리, 제일시장, 행복로 골목등 쓰레기가 많은 장소로 이동하며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였다.
 
환경정화 활동 중 비가 내려 봉사활동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봉사활동 참가자 청소년들은 궂은 날씨에서도 거리 곳곳을 이동하며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특히 이번에 배포한 독립선언서는 원문과 한글이 양면으로 제작되어 일반 시민과 청소년들이 독립선언서를 쉽고 바르게 읽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거리공연을 준비한 청소년들이 태권도복을 갖춰 입고 태권무와 K-POP 공연을 절도 있게 선보이며 다양한 볼거리를 함께 선사하였다.
 
이한범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이 지킨 100! 청소년이 이끌 100년!”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3.1운동 100주년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진행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