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목)
경기도의회 임시회..도정질의 등 진행
경기도의회 임시회..도정질의 등 진행
  • 경기GTV 한선지
  • 승인 2019.05.17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멘트] 경기도의회 제335회 임시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열린 2차 본회의에선 의원들의 도정 질의가 이어졌습니다. 보도의 한선지 기자입니다.

[리포트]
도정질의는 의원들의 질문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바로 답하는 일문일답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제일 먼저 발언대에 오른 장대석 의원과는 저출산 대책과 더불어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을 앞두고 민주시민 교육에 대한 전담조직의 필요성에 대한 얘기가 오갔습니다.

[싱크] 장대석 의원 /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경기도에서 좀 더 조직을 확대해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할 필요가 있지 않겠냐고 제안드립니다.”

[싱크] 이재명 / 경기도지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 이 부분에 대한 인력을 이미 확대하고 있어요. 원래 기존에 3명이 맡고 있던 걸 7명으로 늘리고 금년 예산도 10억 규모에서 20억으로 (증액했고)∙∙∙”

늘어가는 외국인주민 규모에도 불구하고 실제 법률상 인구로 집계되지 않고 있다며, 도 차원의 대책을 묻기도 했습니다.

[싱크] 이재명 / 경기도지사
“저도 100% 공감하는 것이어서 올해 3월에 기구∙정원 조례 개정 건의는 이미 해 놓은 상태고 지방자치법 시행령도 좀 개정을 하자고 하는 것도 3월 26일에 이미 해 놓은 상태입니다.”

다음 질의에 나선 송지용 의원은 친환경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회 활동 상황에 관해 묻고, 구제역 등 가축전염병의 철저한 예방을 주문했습니다.

이밖에 건설업계에 만연한 불법 하도급 문제에 대한 근절 방안 등도 나왔습니다.

도정 현안의 해결을 촉구하는 5분 자유발언도 이어졌습니다.

[싱크] 이창균 의원 /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택지개발사업이나 공공주택 건설 사업을 통해 발생하는 개발이익을 공공기관이 관여하여 지역의 필수 기반시설 또는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재투자하면 도민들로부터 많은 지지를∙∙∙”

[싱크] 김우석 의원 /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경기도가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한반도 평화 정착과 공동번영을 위한 지속 가능한 남북교류협력 그리고 실효적 평화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법정기구 설립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경기도의회 제335회 임시회는 오는 28일 마지막 본회의까지 도정질문과 안건 심의가 예정돼 있습니다.

경기GTV 한선지입니다.

영상취재 : 이효진 나인선 , 영상편집 : 김정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