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금)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수원에 확장 이전 개소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수원에 확장 이전 개소
  • 경기GTV 한선지
  • 승인 2019.05.2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멘트]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센터가 수원에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지난 2000년부터 여성들의 창업 활동을 도와왔는데,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규모를 더 키운 겁니다. 컨설팅부터 판로, 업무공간 등 여성 기업인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한선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센터’가 규모를 넓혀 새로 문을 열었습니다.

여성 창업활동을 위한 지난 20년 가까이 운영된 거점기관으로, 늘어나는 여성 창업 수요에 맞춰 확장, 이전한 겁니다.

[싱크] 이재명 / 경기도지사
“합리적인 사회가 되기 위해서라도, 모두가 또 행복하기 위해서라도 여성들이 좀 더 활발하게 창업하고 기업활동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저희도 열심히 관심 갖도록 하겠습니다.”

(4번자막>) 새 단장을 마친 센터는 742㎡로, 건물 두 개 층에 각각 교육장과 회의실 등을 갖췄습니다.

1인 기업을 위한 간단한 업무공간부터 신생기업이 길게는 3년까지 저렴하게 쓸 수 있는 사무실도 있습니다. (<4번자막)

현재 입주한 기업은 7곳으로, 3곳을 추가로 모집해 센터 내 전시장과 사무공간 등을 지원할 방침.

무엇보다 예비창업자에게 필요한 초기 교육부터 판로와 수출 등 사업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여성에 특화된 만큼 경력단절여성이나 주부도 쉽게 창업 생태계에 정착할 수 있게 관련 연구와 조사 업무도 담당하게 됩니다.

[인터뷰] 노영숙 / 입주기업 대표(엘림 인터내셔널)
“(처음에는) 1인 기업이다 보니까 모든 걸 다 해야 되는데, 그런 것들의 도움을 많이 받은 것 같은 그리고 이 안에서도 먼저 사업을 하신 선배들이 창업을 처음 시작한 후배들한테 조언도 많이 ∙∙∙”

자세한 사항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경기도는 여성기업이 더 폭넓은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경기GTV 한선지입니다.

영상취재 : 류민호 , 영상편집 : 김정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