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수)
경기도의회 임시회 폐회..도 1차 추경 통과
경기도의회 임시회 폐회..도 1차 추경 통과
  • 경기GTV 한선지
  • 승인 2019.05.29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멘트] 경기도의회 제335회 임시회 일정이 마무리됐습니다. 마지막 본회의에선 경기도가 제출한 1차 추가경정예산안 등 굵직한 안건들이 통과됐습니다. 추경을 반영한 올해 도 예산은 26조 5천억 원 규모입니다. 보도의 한선지 기자입니다.

[리포트]
28일 오늘, 경기도의회가 경기도 1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의결했습니다.

확정된 추경예산은 2조 1,456억 원 규모로, 당초 제출됐던 것보다 약 8.8% 증액됐습니다.

추경까지 포함한 올해 도 예산은 26조 5,187억 원입니다.

[싱크] 이재명 / 경기도지사
“오늘 의결해주신 소중한 예산은 1,350만 도민 모두에게 혜택이 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낭비 없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집행하도록 하겠습니다.”

(3번자막>) 이번 회기에선 추경안과 더불어 78개 안건이 심의를 거쳐 통과됐습니다.

경기도산 과일을 도내 어린이에게 간식으로 지원하는 내용의 ‘식생활교육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공동주택과 도 산하기관에 공공조형물을 설치할 때 공모제를 의무 시행토록 하는 조례안 등도 처리됐습니다. (<3번자막)

도는 이와 관련한 심의위원회와 검수단을 꾸려 건축물 미술작품을 전수조사하는 등 사업 취지에 맞게 제도를 투명하게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밖에 경기북부 활성화를 위한 ‘양주테크노밸리’ 조성의 신규투자동의안과 경기도립정신병원의 관리 주체를 경기도의료원으로 정하는 일부개정조례안도 가결됐습니다.

5분 자유발언도 진행됐습니다.

[싱크] 서현옥 의원 /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의 국무회의 참석을 계기로 경기도가 국정 참여의 폭을 넓히고 국가 정책 결정 과정에 경기도민의 목소리가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게 힘써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싱크] 임창열 의원 /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 사업이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의 사업 타당성 조사 결과에 큰 어려움에 처했습니다. 균형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 사업에 힘을 보태주십시오.”

2018년 예산결산 등이 예정된 경기도의회 제336회 정례회는 다음 달 6월 11일에 열립니다.

경기GTV 한선지입니다.

영상취재 : 이효진 나인선 , 영상편집 : 윤지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