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목)
경기도 지식(GSEEK), 전국으로 확산
경기도 지식(GSEEK), 전국으로 확산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9.06.1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충남·대전평생교육진흥원 MOU 체결
경기도 우수 자원인 지식(GSEEK)의 전국화로 경기도 위상 높여
8.경기도-충남평생교육진흥원 업무협약식
경기도-충남평생교육진흥원 업무협약식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11일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대전평생교육진흥원과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평진원은 양 기관이 원활한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경기도 지식(GSEEK)의 우수 학습 450여개 과정을 제공한다.

충청남도와 대전의 360만 시민들은 인문교양 등 14개 분야의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지식(GSEEK)의 전국화’ 추진에 따른 전국 시·도간 온라인 네트워크 구축의 일환으로, 강원·제주·광주·전라남도에 이어 각각 5번째와 6번째이다.

경기도-대전평생교육진흥원 업무협약식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앞서 4월 전국 시·도 평생교육진흥원 협의회에서 경기도 지식(GSEEK)의 인프라를 공유해 전국 시·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자체적인 온라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 원장은 “경기도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지식(GSEEK)을 운영함으로써 1,300여만 경기도민에게 무료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처럼 경기도가 보유한 우수한 자원을 전국에 공유하여 경기도의 정책이 대한민국의 정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지식(GSEEK)은 도내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인문교양, 생활정보, 취미생활 등 총 14개 분야 1,200여개 강좌를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