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동두천시 모든 초등학교 100% 혁신학교 운영
동두천시 모든 초등학교 100% 혁신학교 운영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9.06.13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내 31개 지자체 중 유일

동두천시의 11개 모든 초등학교가 도내 31개 시군 중 최초로 경기도교육청 혁신학교로 지정됨에 따라, 동두천시 모든 초등학교가 혁신학교로 첫 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이에 따라 동두천시 11개 초등학교는 100% 혁신학교로 운영되고 있으며 각 학교별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통해 동두천시 전역을 저마다의 향기 있는 혁신학교의 빛깔로 물들이고 있다.

혁신학교는 민주적 학교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윤리적 생활공동체와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형성하고 창의적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삶의 역량을 기르도록 하는 학교를 말한다.

동두천시 관내 초등학교 100% 지정은 단순히 지정 확대를 넘어 지역의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합심하여 만드는 교육 자치 혁신의 기틀을 마련하였다는데 그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아울러 경기도교육청과 동두천시와의 동두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업무협약(2018.5월 체결)을 통해 혁신학교의 성장 동력을 지역 사회로 확장하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가운데 학교와 마을을 연계한 지역교육공동체로의 외연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정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모든 학교의 혁신학교 운영은 단순히 혁신학교 지정 확대 뿐 아니라 학교 간 혁신교육 연계 및 성장을 통한 다양한 혁신학교 운영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면서 “신규 혁신학교와 기존 혁신학교 간 협력과 공유를 통해 우리 지역과 학교의 빛깔을 살린 자생적이고 지속 가능한 학교 혁신의 실천에 앞장 설 수 있도록 아낌없는 현장 중심 교육 행정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