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금)
양주시, 7월 말까지 모범음식점 신규 모집
양주시, 7월 말까지 모범음식점 신규 모집
  • 김상범 기자
  • 승인 2019.07.0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생개선과 서비스 수준 향상 도모 및 녹색 음식 문화 조성에 기여

양주시는 오는 31일까지 3분기 모범음식점 신규 신청을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일반음식점의 위생개선과 서비스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낭비적인 음식문화를 개선하는 등 녹색 음식 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한다.

신청대상은 양주시에 소재한 일반음식점으로 건물과 주방 등 전반적인 위생 상태와 서비스 수준, 좋은 식단 이행여부, 위생등급 평가 신청 여부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신청은 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양주시청 위생정책팀(☎031-8082-5282)이나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양주시지부(☎031-858-7070)에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향후 음식점 인증제도의 위생등급제로의 통합에 대비, 지정 업소들과 신규 신청한 음식점의 위생등급제 신청도 함께 진행한다. 

최종 지정은 신청 업소에 대한 사전심사와 현장심사 후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진행할 계획이다.

모범음식점에 지정된 업소에는 ▲영업시설개선자금 우선융자(경기도 식품진흥기금), ▲모범음식점 지정증과 표지판 제작교부, ▲2년간 지도점검 유예, ▲각종 매체를 활용한 업소 홍보 등 각종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시 관계자는 “신규 모범음식점과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통해 위생수준 향상을 기대한다”며 “더욱 발전해가는 양주시 외식문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