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양주시 로컬푸드, '한여름밤 가족팜파티' 개최
양주시 로컬푸드, '한여름밤 가족팜파티' 개최
  • 최부일 기자
  • 승인 2019.07.0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희창 양주시 시의회 의장의 축사 모습
이희창 양주시 시의회 의장의 축사 모습

양주시 로컬푸드에서 마련한 '한여름밤 가족팜파티'가 칠봉산 자락에 자리한 양주그린 유수풀에서 지난 5일 오후 7시30분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 양주시 시의회 이희창의장을 비롯 홍승표 시의회 부의장, 김태희 경기도 도의원과 회천4동 체육회, 자율방범대, 도시농업 우리토종씨앗, 농촌체험 메뚜기외 후원단체 회원등 70여명이 참석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양주시에서 수확한 그린 농산물 알리기와 시식을 통한 소비 진작 그리고 생활의 여유로움을 즐기고 행복한 추억 만들기를 테마로 진행된 행사는 초청가수의 신나는 음악과 함께 무더운 한낮의 더위를 날리기에 충분했다.

이희창 시의장은 축사에서 “ 생산자와 소비자간 이동거리를 단축하여 보다 신선한 식품 공급을 통하여 농민에게는 판로 확보와 소득보장을 소비자에게는 유통기간을 최소화한 식품을 공급함과 동시에 무농약 채소등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시작된 로컬푸드 사업이 보다 활성화 되어 궁극적으로 양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푸드란 소비지 근교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인근지역에서 소비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1990년초 유럽에서 시작되었고 국내의 경우 전라북도 완주군에서 2008년 시작되어 전국 각 시도로 확산되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