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19 중등 수업디자인 연수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19 중등 수업디자인 연수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9.07.0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취기준 중심 수업디자인’의 중요성을 알게 된 계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교과 토론을 주제로 중등 수업디자인 연수를 운영했다.

 ‘중등 수업디자인 연수’는 교원의 평가와 수업 디자인 역량을 위해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연수 프로그램이다. 지난 해 미래교육을 주제로 운영한 것에 이어 두 해째 이어지고 있다.

이번 연수는  30여 명의 다양한 교과 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 교실 토론수업의 기본원리와 실제, ▲그림책을 활용한 쟁점토론, ▲교과 기능과 토론수업의 평가 등 토론 수업, ▲토론수업의 단계별로 수업을 디자인 하는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연수의 내용을 자신의 교과에 적용하여 학교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하는 시간은 연수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토론 수업의 유형이나 방법보다는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에 대한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으며, 이번 연수가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자신의 교과와 이를 배우는 학생들에 대해 깊이 있게 들여다보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정기 교육장은 “체계적인 교과 토론 연수를 배울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경기 북부권역에서 이번 연수가 운영 되었다는 점을 의미있게 생각하며, 학생들의 자기 생각 만들기를 돕는 수업과 평가 디자인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