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경기도,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 초청 공직자 대상 특강
경기도,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 초청 공직자 대상 특강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9.09.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서 2019 경기도 공무원 평화통일 교육 개최
통일부 장관 등 역임한 이종석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 강사로 초청
- ‘북한경제의 변화와 남북경협전망’ 주제로 특강


경기도가 ‘9.19 평양공동선언’ 1주년을 맞아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통일 공감대를 확산하고, 관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나섰다.

경기도는 23일 오후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통일부 장관을 역임한 이종석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을 초청해 ‘2019년 경기도 공무원 평화통일교육’을 개최했다.

강사로 나선 이종석 전 장관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장,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외교통일안보분과 위원 등을 역임한 굴지의 북한·통일 분야 전문가로, ‘북한경제의 변화와 남북경협전망’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종석 전 장관은 이날 북한의 경제 변화상, 국가전략 전환 배경, 비핵화 이후 한반도 정세 전망 등을 설명하며 “경제적 측면에서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실현은 대한민국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이제 가능한 부분부터 남북경협 추진을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기도 공무원 평화통일교육’은 2018년 9월 통일교육지원법 개정에 따른 공공부문 통일 교육의무화 일환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 참석한 공직자들은 이종석 전 장관의 특강에 대해 통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보편적 가치인 평화통일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도는 오는 11월 중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한 평화통일교육을 한 번 더 실시할 예정으로, 평화통일 인식을 확산하는 차원에서 시․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공직자 순회 평화통일교육’을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