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화)
경기도, 스타트업 기업 전문 컨설팅 '무료' 지원
경기도, 스타트업 기업 전문 컨설팅 '무료' 지원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9.10.09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스타트업 도약 컨설팅 지원사업 추진
- 기업사전 진단 시행 후 진단결과 토대로 맞춤형 컨설팅 지원
- 총 61명의 전문 컨설턴트 선정
참여기업 2020년 2월 28일까지 상시 모집. 참가비용 전액 무료

경기도가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꿈꾸는 도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경영애로, 성장전략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한다.

경기도는 총 2억4천만 원을 투입, 이 같은 내용의 ‘2019 스타트업 도약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스타트업 도약 컨설팅 지원사업’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기업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경쟁력 제고와 사업도약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뒀으며, 민선7기에서 처음 마련한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창업 및 기업운영 등에 어려움을 겪는 경기도내 거주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미만 창업기업이다.

대상 기업으로부터 접수된 신청서의 희망 컨설팅분야를 바탕으로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현장방문을 통해 기업사전진단을 시행하고, 진단결과를 토대로 기업의 경영애로 해결 및 성공전략 수립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기업육성, 공장·연구소 설립, 창업 성장, 과제기획 및 사업계획 수립, 판로개척, 기술사업화 전략 수립, 사업화자금 연계 지원 등의 분야에 대한 컨설팅이 이뤄진다.

이를 위해 도는 앞서 지난 8~9월 공모를 통해 총 61명의 전문 컨설턴트를 선정했다. 아울러 이들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8일 간담회를 열어 해당 사업의 개요와 진행절차에 대해 설명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갖춘 상태다.

기업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신청은 오는 2020년 2월 28일 까지 상시 접수 할 수 있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접수는 신청서를 작성해 경기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센터(안산시 상록구 해안로 705 경기테크노파크 지원편의동 1층, 031-500-3020)를 방문하거나 이메일(ndohee@gtp.or.kr)로 제출하면 된다.

권순신 경기도 창업지원과장은 “창업기업에 특화된 컨설팅으로 기업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다”며 “창업기업의 성공으로 고용 창출과 건강한 창업문화 확산에 기여하도록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