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한국도자재단 입주작가 5인, 전시·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한국도자재단 입주작가 5인, 전시·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 김상범 기자
  • 승인 2019.10.2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서울 인사아트갤러리(종로구 인사동)에서 진행된 ‘전통공예원 입주작가 기획전’을 통해 마련된 전시·판매 수익을 기부금으로 전달

한국도자재단은 경기도자박물관 전통공예원 입주작가 5인의 기획전 전시·판매 수익금 전액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도자박물관 전통공예원은 작가 육성 및 지원을 통해 도예산업을 활성화 시키고, 도자예술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지난 2013년 5월 개관한 레지던시 시설로 생활, 전통, 오브제 등 각 분야의 도예작가 5인이 입주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기부활동은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전통공예원 입주작가들이 지역 장애어린이 후원을 위해 기획한 것으로, 지난 8월 서울 인사아트갤러리(종로구 인사동)에서 진행된 ‘전통공예원 입주작가 기획전’을 통해 마련된 전시·판매 수익을 기부금으로 전달했다. 재단은 향후 ‘점토치유프로그램’ 등 지역 장애어린이들의 교육과 치유를 위한 재능기부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기부활동에 참여한 작가는 ▲김준성 ▲김별희 ▲오유진 ▲장현순 ▲이강노 등 5인으로 현재 전통공예원에서 입주작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국도자재단 최연 대표이사는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도자재단과 전통공예원 입주작가들이 힘을 모아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