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의정부소방서·의정부경찰서, '재난대응 공조체계' 구축
의정부소방서·의정부경찰서, '재난대응 공조체계' 구축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9.10.2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소방 범죄의 효율적 대응과 재난대응 공조체계 구축 등 긴밀한 협력관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소방서와 의정부경찰서는 29일 소방 범죄의 효율적 대응과 재난대응 공조체계 구축 등 긴밀한 협력관계를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는 매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현장 출동 구급대원에 대한 폭행범죄와 재난의 복잡‧다양화에 따른 의정부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양 기관의 상호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기관 간 재난대응 공조체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것이다.

의정부소방서장‧의정부경찰서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이날 업무 협약식은 재난현장에서 소방과 경찰 양 기관이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협력대상 분야를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양 기관이 상호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식은 △ 구급대원 폭행 등 소방 특사경 직무범위에 속하는 형사사건의 이첩과 피의자 구금을 위한 유치장 사용의 협조 △ 소방 특사경의 수사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수사실무 교육 지원 △ 민생치안 현장에서의 응급상황 발생 시 소방력 적극 지원을 통한 공동대응 △  경찰관의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지원 등에 대한 각종 방안을 마련 추진하게 된다.

그 밖에도 양 기관은 상호 협력과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45만여 의정부 시민이 각종 재난 및 범죄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안전한 의정부 만들기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양 기관의 관계자는 “이번 협약과 교류로 폭넓은 업무협력이 이루어져 재난현장에서 공동대응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