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목)
의정부교육지원청, 2019 의정부(온마을)미래교육발표회 개최
의정부교육지원청, 2019 의정부(온마을)미래교육발표회 개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9.11.0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토) 의정부(온마을)미래교육발표회 개최
2019년 의정부드림메이커스 최종 발표회
미래교육특강 및 에듀테크 미래학교 수업 나눔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오는 2일에 의정부(온마을)미래육발표회를 장암동 아일랜드캐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에서는‘우리가 사는 곳을 미래기술을 통해 더 좋은 곳으로 만들 수 없을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다.

이번 발표회는 ▲2019 의정부드림메이커스 발표회, ▲미래교육특강, ▲ 2020년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설명회 및 선도학교 수업 사례 나눔 ▲에듀테크 미래학교 수업나눔 시간이 마련됐다.

의정부 드림메이커스 발표회는 ‘더 나은 의정부를 만들자’라는 주제로 활동한 학생들의 결과물을 선보이는 자리로 1부(12팀)와 2부(14팀) 나눠 진행된다. 드림메이커스는 청소년들이 학교 또는 지역에서 겪고 있는 문제점 등에 대한 해결방안을 메이킹도구(3D프린팅, 코딩,아두이노,앱인엡터 등)를 활용해 만드는 프로젝트 활동이다. 또한 발표회와 함께 프로젝트 부스운영도 함께 운영 될 예정이다.

미래교육 특강은 원종우(과학하는 사람들 대표) 강사의 ‘미래교육을 위한 학교의 준비’를 시작으로 황동건(Klive본부장) 강사의 ‘뉴미디어강의 및 홀로그램MR(혼합현실)’강의가 진행된다.

그리고 학교에서 미래기술 기반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이루어지고 있는 에듀테크 미래학교 수업 사례(김현옥 동암중교사) 발표도 마련되었다.

유종만 교육장은 “미래교육이 학교현장에서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직접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미래교육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