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금)
남양주시, 청소년자치위원 연합 워크숍 개최
남양주시, 청소년자치위원 연합 워크숍 개최
  • 김상범 기자
  • 승인 2019.11.0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미래의 마을리더인 청소년들이 차세대 지도자로서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키 위해 2일 서울시교육청학생교육원 축령산 교육장(가평군 상면 소재)에서 청소년자치위원 연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 와부읍, 화도읍, 별내면, 호평동, 평내동, 금곡동, 별내동 7개 청소년자치위원회가 참여했으며, 모범 활동 위원 표창을 시작으로 시장 특강, 청소년자치위원 활동 소개 및 화합 및 도전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 

조광한 시장은 이날 특강에서 본인의 청소년 시절 경험을 이야기면서 “누구나 살아가면서 어렵고 힘든 일이 있다. 특히, 청소년 시절에는 더 많은 고민과 갈등을 겪겠지만, 누군가의 소중한 아들딸인 우리는 자신의 삶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주어진 기회를, 때론 그것이 좋지 않은 기회라 할지라도 잘 활용해야 한다.”며 그 방법론으로 BTS의 리더 RM(김남준)의 UN연설문을 인용하여 “나 자신을 사랑하고(LOVE MYSELF), 그 사랑의 크기를 키워서 내 가족과 다른 사람에게도 나눠줄 수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남양주 청소년들의 삶의 질과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서 시 차원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청소년자치위원은 “오늘 워크숍을 통하여 다른 지역 청소년자치위원들의 좋은 활동 사례도 볼 수 있었고 우리 청소년들의 문제와 필요를 우리 스스로 고민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