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0 (화)
의정부교육지원청, 흡연예방실천학교 운영 사례나눔 발표회
의정부교육지원청, 흡연예방실천학교 운영 사례나눔 발표회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9.11.2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몽실학교에서 흡연예방실천학교 운영사례 공유
의정부, 연천, 가평교육지원청 협력하여 추진
다양한 흡연예방실천학교 운영사례 공유를 통한 흡연예방사업 효과성 극대화 기대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28일 몽실학교에서 2019학년도 흡연예방실천학교 운영 사례나눔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흡연예방실천학교 운영사례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연천, 가평지역교육청과 협력하여 추진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어린이난타, 우쿨렐레 공연, 힐링을 주제로 한 가수 공연과 함께 흡연예방실천학교인 새말초, 의정부청룡초, 다온중, 의정부공고 총 4개교의 운영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발표회와 동시에 금연머그컵 및 열쇠고리만들기, 금연교구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A초등학교 담당교사는“다양한 흡연예방실천사업 운영사례를 듣고 나니 학생들의 금연을 위한 다양한 접근방식과 프로그램들을 배울 수 있었으며 내년 흡연예방 사업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유종만 교육장은“교사가 중심이 되어 운영하는 흡연예방교육에서 탈피하여 학생들이 직접 흡연예방사업에 동참함으로써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만들어 가는 과정을 통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이번 발표를 계기로 학생들의 흡연율 감소를 위하여 흡연예방실천학교에서 운영한 사례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