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경기도, LH와 ‘사회적경제기업 매칭데이’ 개최
경기도, LH와 ‘사회적경제기업 매칭데이’ 개최
  • 경기GTV 최창순
  • 승인 2019.12.03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멘트]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해 경기도가 나섰습니다. 좋은 상품을 찾고 있는 공공기관과 사회적경제기업을 연결하는 구매상담회를 열고 있는데요. 한국토지주택공사에 열린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매칭데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부천에서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회적협동조합을 운영하고 있는 류재욱 이사장

판로를 넓히기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에서 열린 공공구매 매칭데이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사회적경제기업에겐 공공기관의 문턱이 높기만 한데 이번 행사에 거는 기대가 큽니다.

[인터뷰] 류재욱 / 해냄기획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경기도에서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시면 너무 좋은 장이 되는 것 같아요. 저희 물건을 설명해드리고 저희 물건의 매출이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사회적경제기업은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의 공모를 통해 선발된 35곳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필요한 실내 건축과 인테리어, 조명, 홍보 등과 관련된 도내 우수 기업들입니다.

행사장에서는 안정적인 구매처를 찾는 사회적경제기업과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공공기관과의 맞춤형 상담이 이뤄졌습니다.

[인터뷰] 서남권 / 경기도 소통협치국장
“이런 행사를 하게 되면 평균 10% 이상의 매출 효과가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보할 목적으로 경기도가 할 수 있는 모든 역할을 다할 계획입니다.”

올해 열린 경기도 공공구매 매칭데이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들은 465건의 매칭을 이뤄냈고, 10억 원가량의 구매 성과를 올렸습니다.

경기GTV 최창순입니다.

영상취재 : 류민호, 영상편집 : 강윤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