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18 (토)
의정부교육지원청, ‘날아라 슈퍼보드’ 운영
의정부교육지원청, ‘날아라 슈퍼보드’ 운영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9.12.12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e센터 경험이 있는 초등학생 대상 가족 단위 심리지원 프로그램 진행
보드게임 및 그림카드을 활용하여 신체활동을 겸한 놀이형 심리지원프로그램 운영
학생들의 긍정적인 가족관계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발달 조력

의정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2월 12일 목요일 의정부 몽실학교 배움터에서 추수 심리지원 프로그램 ‘날아라 슈퍼보드’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Wee센터의 상담서비스를 이용한 초등4학년에서 6학년 학생 5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한 해 동안 정서 및 심리적 어려움으로 센터에 내방하여 심리상담 서비스를 이용한 학생에 대한 추수상담의 일환으로 학생의 정서적 안정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가족관계를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Wee센터는 집단 상담 형식의 활동과 긍정적 정서를 높일 수 있는 영화를 함께 시청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정서적안정 및 사회적 향상을 위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유용한 보드게임·그림카드를 활용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와 놀아주어야 하는 것은 알지만 방법을 몰랐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와 더 가까워지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의 운영 기회를 넓혀 심리적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이 가족관계 안에서 정서적 안정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