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경기도교육연구원, 2019년 연구 결과 발표회 개최
경기도교육연구원, 2019년 연구 결과 발표회 개최
  • 박광철 기자
  • 승인 2020.01.13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 연구 결과 소개 및 청중과 더불어 주제 토론의 자리 마련

경기도교육연구원은 오는 16일 오전 10시, 연구원 대강당 및 대회의실에서 ‘2019년 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결과발표회’를 개최한다.

2019년 연구 과제들 중 경기교육의 현장성을 담을 수 있도록 7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선별한 26개의 연구 과제를 공유한다.

오전 1부에서는 경기도 학생들의 생활을 들여다보는‘학생생활과 문화’세션에서 ‘초등학생 생활과 문화 연구' 발표를 시작으로 총 4개 연구결과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오후 2부에서는 교육 본연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교육과정·수업·평가’세션과 미래사회 변화를 포착하고 이에 대응하는 교육 변화를 선도하기 위한 ‘혁신·미래교육’세션을 진행한다. 이후에는 학교안팎의 정의에 대해 논의하는 ‘교육정의’세션과 교직원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수행된 ‘교원양성·교직원역량개발’세션이 진행되며, 학교민주주의와 학교자치 활성화를 위한 ‘학교민주주의’세션과 학생들의 꿈 실현을 위한 ‘진로’세션 진행을 통해 총 22개의 연구결과를 선보일 예정이다.

연구 결과를 발표한 후 참여한 청중과 함께 연구에 대해 다양하고, 자유로운 시각으로 함께 대화하는 토론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은 “연구 결과 나눔을 통해 인간과 세계 그리고 교육의 본질에 대한 인식이 더 깊어지고, 교육현상의 이면이 좀 더 선명하게 드러나며, 이를 통해 경기혁신교육 진화를 위한 전략과 정책아이디어가 모색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