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의정부시, 권역별 체육센터 조성
의정부시, 권역별 체육센터 조성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0.01.14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권역(송산·흥선·호원·신곡권역)에 복합체육센터 조성

의정부시가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4개 권역(송산·흥선·호원·신곡권역)에 복합체육센터를 조성한다.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은 기존 신곡권역 내 의정부스포츠센터까지 포함하여 권역별 체육 센터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시민들이 건강과 여가를 자유롭게 향유할 수 있는 문화·체육시설의 확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송산권역에는 실내 수영장을 포함하여 체육관, 헬스장 및 육아지원센터 등을 조성하기 위해 기본 및 실시설계를 용역 중에 있으며, 오는 5월 설계용역을 마치고 10월에 공사를 착공하여 2022년 6월 준공할 예정이다.

흥선권역은 의정부 종합운동장 부지에 공식 대회가 가능한 공인2급 수영장과 체육시설을 갖춘 복합체육시설을 조성할 계획으로, 지난 12월 타당성 조사 용역을 마쳤으며, 금년 4월 설계공모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호원권역 내 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토지매입 절차가 진행 중에 있고, 올해 안에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하는 등 권역별 체육센터 조성이 조기에 실현될 수 있도록 매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언제, 어디서나 시민들이 운동을 할 수 있도록 4개 권역별 국민체육센터 외에도 추가로 지역별로 3-4개를 설치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고진택 균형개발추진단장은 “어느 곳에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시민들의 여가 및 건강 증진 욕구에 부합하는 공간을 조성하여 건강도시 의정부시를 구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