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토)
의정부시, 드론 활용한 효율적인 행정 서비스 운영 모색
의정부시, 드론 활용한 효율적인 행정 서비스 운영 모색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0.01.2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20차 도시주택국 조찬포럼에서 논의

의정부시는 22일 드론을 활용한 효율적인 행정 서비스 운영 방안을 주제로 신한대학교 평생교육원 책임교수 및 관계공무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20차 도시주택국 조찬포럼을 개최했다.

이종열 토지정보과장 주재로 진행된 이날 조찬포럼은 시가 추진 중인 드론 업무에 대한 소개를 후 드론을 활용 한 효율적인 행정서비스 운영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시는 2019년 지적확정측량검사, 지적재조사사업, 공간정보분야 등 토지관리분야에 드론을 활용해왔으며, G&B 프로젝트 및 주요사업의 영상 촬영 지원 등 시정업무지원에 드론업무를 확대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의정부시의 주요시설이나 사업지를 360°촬영 VR영상을 제작하여 의정부를 한눈에 실감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이날 토론은 “하늘에서 본 의정부라는 주제로 드론 항공사진을 시 홈페이지에 시민 홍보용으로 활용하길 바란다”는 의견과 “도시 관리, 교통량 평가, 로드뷰 영상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의견 등, 드론을 활용한 여러 가지 효율적인 방안에 대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종열 토지정보과장은 “드론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앞으로 더욱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행정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조찬포럼에서 제안한 내용을 잘 검토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여 드론 활용이 효율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