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목)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1학기 경기꿈의대학 개강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1학기 경기꿈의대학 개강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0.05.1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8일(월)부터 2020학년도 1학기 경기꿈의대학 개강
거점형 강좌 25개, 방문형 강좌 5개 운영
동두천양주 지역 799명(관내 전체 학생 대비 10%) 학생 강좌 수강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8일 동두천·양주 지역 고등학생 799명 학생이 참여하는 30개의 경기꿈의대학 강좌(거점형 25강좌, 방문형 5강좌)를 개강했다.

동두천양주 경기꿈의대학은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관내 고등학교 중 11개교 및 1개 기관을 거점장소로 운영한다. 2020년 1학기 경기꿈의대학은 코로나19 집단 감염 예방을 위해 개강 2회차(4시간)까지는 온라인 강좌로 실시하고, 이후 상황이 안정될 경우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동두천양주 지역 학생들은 인문, 경영, 사회과학, 예술, 체육, 의학, 간호, 약학, 공학, 멀티미디어 등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개설된 다양한 계열의 강좌에 참여하고 있다.

주요 강좌로는 ▲면접 대비 자신감 스피치 ▲대중매체를 활용한 비판적 사고능력 키우기 ▲응급처치와 응급구조사의 세계 ▲반려동물 최고 전문가와 함께하는 동물심리 이해하기 ▲생활 속 건강지킴이 화학을 만나다 ▲제4차 산업혁명과 경제경영의 이해 ▲보컬 뮤지컬 성악 발성레슨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는 상담심리의 필요성 ▲작가 수업과 글쓰기 연습 ▲꿈꾸는 커피 바리스타 교실 ▲간호학과 파헤치기 등이다.

경기꿈의대학은 경기도 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이거나 이에 준하는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이 경기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대학이나 기관에서 진로경험을 제공하는 강좌를 희망선택에  의해 수강하고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개척 역량을 신장시키는 학생중심 교육프로그램이다.

박정기 교육장은 “경기꿈의대학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위해 스스로 선택하고 참여하며 구체적인 성장을 그려가는 진로·적성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