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금)
매달 21일은 유기동물 입양 문화의 날
매달 21일은 유기동물 입양 문화의 날
  • 경기GTV 김태희
  • 승인 2020.05.2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멘트]
경기도가 매월 21일을 반려동물 입양 문화의 날로 정해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프로그램들이 흥미를 끄는데요.

김태희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리포트]
1. [자막] 유기동물과 행복한 가족만들기 유튜브 생방송(5월 21일)/경기도도우미견 나눔센터
반려동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유기동물 입양 문화를 위해 유튜브 생방송에 나선겁니다.

실시간 댓글로 유기동물 입양에 대한 질문을 받고, 전문가의 답변이 이어집니다.

실제 유기견을 공개 입양하는 코너도 마련됐습니다.

2. [자막] “저희 쥬시는 웰시코기다 보니까 활동량이 많고 털이 많이 빠집니다.”

경기도가 매월 21일을 유기동물 입양문화의 날로 정해, 유기, 반려동물 관련 생방송을 진행합니다.

3. [자막] 남영희/경기도 동물복지팀장
“경기도에서는 유기동물의 안락사를 줄이고 입양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입양문화행사를 2020년 온,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데요.”

유기견보호소 소개부터 반려동물 교육, 애견 미용까지 매달 주제는 다릅니다.

또, 실제 유기동물 임시보호부터 입양 까지를 브이로그 영상으로 공유합니다.

4. [자막] 김주아/ 반려동물 임시보호 체험자(브이로그 영상 참여)
“내가 과연 입양을 할 수 있을까 확인도 해보고 싶었고, 긴 기간 입양은 하지못하더라도 잠시나마 보호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임시 보호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유기동물 입양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사진 콘테스트, 유기동물이 스포츠와 댄스를 배울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됩니다.

5. [자막] 경기도 유행가 홈페이지 (http://animalfamily.cafe24.com/)
경기도 유행가(유기동물과 행복한 가족만들기 ) 누리집에서 관련 프로그램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GTV김태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