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목)
영상뉴스 - 경기도의회 5분 자유발언 모음
영상뉴스 - 경기도의회 5분 자유발언 모음
  • 경기GTV 최창순
  • 승인 2020.06.12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제344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모음입니다.

<“GTX-C 노선 인덕원역 정차해야”>

심규순 의원 /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교통 요충지인 인덕원에 GTX-C 노선이 정차할 경우 이 일대가 수도권 남부 최대 철도교통 허브로 부상하고, 수도권 균형 발전의 역사적 기회가 될 것이며, 결국 경기 남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저는 GTX-C 노선 인덕원 정차가 수도권광역 급행철도의 성공적 사업 추진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경기도교육청 감사업무의 적극행정 촉구”>

송치용 의원 / 경기도의회(정의당)
“저는 작년 이 자리에서 경기도교육청의 사립유치원 특정감사가 형식적으로 끝나지 않을까 우려한 바 있습니다. 2014년~2015년 2년간을 감사했던 결과에서는 50억 원이 넘었던 학부모 환급금이 2016년~2018년 3년 동안의 감사결과에서는 환급금이 없고 감사결과 이행 요구 행정조치도 너무 봐준 것 같아 아쉬움이 많습니다.”

<“고령자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기댈 곳이 없다”>

신정현 의원 /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용역업체와 계약 시 최소 1년 이상의 계약을 기준으로 하여 이를 준행할 경우, 용역업체가 변경될 경우에도 고용승계를 할 경우 모범상생 관리단지로 선정하여 가산점을 부여할 것을 제안합니다. 이를 통해 공동주택 보조금 또는 공모사업에 예산지원과 같은 어드밴티지를 부여하는 것이지요. 더 많은 상상력을 발휘해보았습니다. 지사님께 제안을 드리자면 경기도가 새로운 형태의 공공적 인력파견업체를 만드는 것 어떨까요.”

<“학력중심사회구조 타파, 지방정부가 나서야”>

황대호 의원 /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고졸로 성공하는 사회의 핵심은 결국은 취업입니다. 아무리 직업계고에서 잘 배워 나온다 해도 기업인들이 여전히 그릇된 인식에 사로잡혀, 채용을 확대하지 않는다면 아무런 성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지사님께서 관심을 가지시고, 고졸자 성공시대를 위해 도내 기업들에게 줄 수 있는 혜택들은 무엇인지,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라도 우리의 일그러진 사회구조를 바꾸는 데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이후 공공의료 중심에 설 경기도의료원, 큰 변화 필요”>

조성환 의원 /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공공의료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기도의료원이 경기도 공공의료정책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획기적인 변화가 필요합니다. 그 시작으로 다음과 같은 제안을 드립니다. 현재 신청사의 이전에 따른 구청사 이용 계획이 수립되고 있습니다. 현 경기도청사 건물을 경기도의료원 본부로 사용해 수원병원이 그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