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화)
'의정부교육행정스쿨' 비대면 연수 실시
'의정부교육행정스쿨' 비대면 연수 실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0.06.2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의정부교육행정스쿨[직무아카데미]를 통하여 서로 배우고 가르치는 현장 교육 시스템 구축
지방공무원의 기초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내 소통 활성화

의정부교육지원청은 22일부터 공·사립 일반직과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현장 맞춤형 직무역량 강화연수인‘2020 의정부교육행정스쿨[직무아카데미]’를 10차시에 걸쳐 진행한다.

6월 22일 1차시로 실시한 ‘공유재산관리과정’은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방향을 전환하여 실시했다. 이외에도 ▲인문학 리더십 역량 강화, ▲ 교육공무직원 급여관리 등의 강좌를 상황에 따라 집합 또는 비대면 온라인방식을 활용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2019년도부터 시작한 의정부교육행정스쿨은 다양한 직무와 소양교육을 통해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는 의정부지역의 교육공동체 상시학습 문화이다. 직무아카데미는 일과 학습을 병행함으로써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연수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실시되었다.

올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당초 계획보다 2개월 이상 지연되었으나 ZOOM 어플을 이용하여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연수를 실시했다.

본 연수에 참여한 주무관은 “낯설고 어색하긴 하였으나 비대면 온라인 연수에 참여함으로써 새로운 방법으로 소통할 수 있었다”며 “기존의 교육방식과 달리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한 미래교육을 경험하고 적극적인 교육행정인으로서 변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향후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예방에 최선을 다하며 수요자 맞춤형 참여와 소통을 위한 의정부교육행정스쿨[직무아카데미]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