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금)
재미있고 쉽게 배우는 ‘경기도 기본소득 온에어 방송’
재미있고 쉽게 배우는 ‘경기도 기본소득 온에어 방송’
  • 경기GTV 구영슬
  • 승인 2020.06.29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멘트] 경기도가 기본소득 정책에 대해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는 ‘경기도 기본소득 온에어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예능 프로그램 방식의 온라인 교육 방송으로, 기본소득에 대한 지식을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구영슬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막] 1. 용인시 머뭄카페
경기도가 기본소득 정책에 대해 친근하게 배울 수 있는 `경기도 기본소득 온에어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자막] 2. ‘경기도 기본소득 온에어 방송’…예능 프로그램 형식 온라인 교육 방송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 형식의 온라인 교육 방송인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자막] 3. ‘재난기본소득! 현장의 목소리’, ‘기본소득 도전! 골든벨’, ‘기본소득 부루마불’ 등 진행
이번 방송은 지난달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던 `경기도 기본소득 온에어 교육`의 뒤를 잇고, `재난기본소득! 현장의 목소리`와 `기본소득 도전 골든벨` 그리고 `기본소득 부루마불` 등 다채로운 예능 프로그램들로 이뤄집니다.
‘재난기본소득! 현장의 목소리’에선 재난기본소득을 지급받은 전통시장 상인들의 생활 속 이야기들이 실시간으로 생생히 전해졌습니다.

[자막] 4. [인터뷰] 임진 / 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장
“유튜브 방송에 생방송, 좀 더 예능 같은 느낌이 참 좋았고요. 이런 방송이 좀 더 우리 도민들이나 시민들께 더 친숙하게 다가가는 것 같아서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자막] 5. ‘기본소득 도전! 골든벨’…7월1일 방송
이어서 7월 1일에 전파를 타는 ‘기본소득 도전 골든벨’은 킨텐스 제1전시장에 새롭게 문을 연 ‘기본소득 홍보관’에서 진행되고.

[자막] 6. 기본소득 관련 20문제 지식 대결
치열한 예선전을 거친 5명의 도전자들이 최종 우승자의 자리를 놓고 20문제에 도전하며 기본소득에 관한 지식을 겨루는 유쾌하고 재미있는 퀴즈 대결이 펼쳐집니다.

[자막] 7. ‘기본소득 부루마불’…7월8일, 7월15일 방송
이밖에도 친숙한 게임을 통해 기본소득에 대해 배워보는 ‘기본소득 부루마불’은 오는 7월 8일과 15일 두 차례에 걸쳐 방송됩니다.

[자막] 8. [인터뷰] 조성훈 / 경기도 비전전략팀 주무관
“코로나19 사태를 맞아서 언택트(비대면) 방식의 교육을 처음에 기획하게 됐고요. 기본소득 정책을 다양한 형태로 도민들에게 알려보자고 (생각)해서 저희가 시즌2를 마련하게 됐습니다.”

이달 2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진행되는 `경기도 기본소득 온에어 방송`은 유튜브 채널 `경기도 기본소득 온에어 방송`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GTV 구영슬입니다.

영상취재 : 이효진, 김현우 , 영상편집 : 윤지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