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학생 맞춤형 영어 프로그램 운영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학생 맞춤형 영어 프로그램 운영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0.06.3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2020 Dream Catchers 개강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강좌 운영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동두천양주 초등학교 5, 6학년 40명이 참여하는 2020 Dream Catchers를 개강했다고 30일 밝혔다.

동두천양주 외국어 특색사업인 Dream Catchers는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학생중심 영어몰입교육 프로그램으로 원어민 교사와 함께 외국어에 대한 흥미를 향상시키고 자아실현을 지원하는 학생 맞춤형 영어 프로그램이다.

주요 활동 및 기대효과는 ▲Kids Times(영자신문)를 활용한 글로벌 정보 습득 능력 함양 ▲Reading & Writing 활동을 통한 영어 기본능력 함양 ▲Magic Tree House를 활용한 문화적 소양 능력 함양 ▲학생 맞춤형 독후 활동을 통한 Speaking 능력 함양 ▲자신에게 적합한 영어 학습활동을 선택할 수 있는 비판적 사고능력 함양 등이다.

Dream Catchers는 학생들이 회천초등학교를 거점 장소로 방과 후 주 2회 참여하였으나, 코로나-19 집단감염예방을 위해 8월 31일까지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강좌로 운영하고, 이후 상황이 안정될 경우 회천초등학교에서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박정기 교육장은 “Dream Catchers는 영어에 흥미를 갖고 있는 동두천양주 학생들에게 만족도 높은 영어몰입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사교육비 감소 및 영어 교육활동을 통한 학생 역량을 증진하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안전한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