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목)
의정부교육지원청 , 학업중단 예방프로그램 운영
의정부교육지원청 , 학업중단 예방프로그램 운영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0.07.0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직업체험활동 실시
중, 고등학교 20명을 대상으로 「네 꿈을 펼쳐라-제과제빵 체험」및 「냉장고를부탁해 – 쉐프 진로체험 실시
학업중단 위기 및 학교 부적응을 경험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실제적인 프로그램 지원
학생들의 진로직업체험을 통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조력함이 목적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종만)은 다양한 분야의 진로체험활동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이끌어내기 위한 학업중단 예방프로그램을 약 2주간에 걸쳐 운영한다.

학업중단 위기 및 학교 부적응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진로체험활동은 신중한 고민 없이 이뤄지는 학업중단을 방지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학습주제를 선정하여 진행된다.

7월에는 제과제빵과 쉐프체험이 운영된다. 7월 2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베이커탑제과제빵학원에서 「네 꿈을 펼쳐라」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3일부터 10일까지 의정부직업전문학교에서 요리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을 위한 쉐프 진로체험인 「냉장고를 부탁해」도 진행된다.

제과제빵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 생활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다가 평소 제과제빵에 관심이 많아 신청하게 되었는데 직접 체험해보니 학업 스트레스도 풀리고 나중에 카페를 차려 직접 빵과 쿠키를 판매하고 싶다는 꿈이 생겼다”는 소감을 밝혔다.

Wee센터 관계자는 “학업에 흥미를 잃거나 학교생활 적응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도전정신을 기르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하기 바라며 프로그램을 계획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진로를 체험하고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교육지원청은 꽃이 들려주는 이야기(플라워테라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중단 위기 학생의 학업 복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