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목)
이재명 지사, “모든 경기도민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
이재명 지사, “모든 경기도민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
  • 경기GTV 구영슬
  • 승인 2020.08.20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멘트] 경기도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남•북부지방경찰청과 함께 코로나19 공동대응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 18일 공동 기자회견에서 모든 경기도민에게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구영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막] 1. 교회발 감염…수도권 중심 코로나19 확산세
교회발 감염을 시작으로 n차 감염에 깜깜이 감염까지 더해지면서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고 있는 상황.

[자막] 2.경기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
이 같은 코로나19 2차 대유행 조짐에 경기도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했습니다.

[자막] 3. ‘코로나19 추가조치 및 공동 대응 방안’ 공동 기자회견 / 경기도청 (8월18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최해영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은 지난 18일 경기도청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추가조치와 공동 대응 방안을 밝혔습니다.

[자막] 4. 이재명 경기도지사, 모든 경기도민에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경기도 전 지역 거주자와 방문자를 대상으로 개인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자막] 5. [싱크] 이재명 / 경기도지사
“실내에서, 그리고 실외의 경우는 집회나 공연 등 다중이 집합한 행사의 경우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합니다.”

[자막] 6. 경기도민 대상 ‘코로나19 진단검사 행정명령’
또한 도내 사랑제일교회 행사나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자막] 7. 8월30일까지 경기도 내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진단 검사 받아야
오는 30일까지 빠른 시일 내에 경기도 내 보건소나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야 한단 내용입니다.

[자막] 8. [싱크] 이재명 / 경기도지사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참여해주시기를 다시 한번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이밖에도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경기남•북부지방경찰청 등 4개 기관은 ‘코로나19 합동대응반’을 구성해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선단 방침입니다.

경기 GTV 구영슬입니다.

영상취재 : 경기도청 촬영팀 , 영상편집 : 윤지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