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안방으로 찾아온다..‘기본소득 박람회’ 10일 개막
안방으로 찾아온다..‘기본소득 박람회’ 10일 개막
  • 경기GTV 최지현
  • 승인 2020.09.09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멘트]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가 오는 10일 이번 주 목요일 온라인 개막식으로 관람객들을 맞습니다. 올해가 2회째인데요.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 박람회로 꾸며져 온라인에 접속해 여러 행사를 다양하게, 그리고 박람회장에 간 것 마냥 안방과 직장, 어디서든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 좀 생소하신분들도 있으시죠. 최지현 기자가 좀 더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기본소득을 주제로 한 세계적 정책축제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가 올해는 비대면 방식으로 찾아옵니다.


통CG)크게 5개의 굵직한 행사로 구성돼 있고, 10일부터 이틀 간 열립니다.
개막식은 오후 1시부터 문을 여는데, ‘경기도 유튜브 채널’과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basicincomefair.gg.go.kr)에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인터뷰]김재용/경기도 정책공약수석
“정책박람회가 일방적인 정보 전달형 박람회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2020 기본소득 박람회는 온라인 전시와 콘퍼런스를 통해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준비했습니다.”

온라인상에서 특정 장소의 박람회장에 간 것 마냥, 똑같이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국제콘퍼런스엔 11개국 27명의 국내•외 연사가 참여하고, 랜선 토크 콘서트, 기본소득 뮤지컬 갈라 영상 등 볼거리, 즐길 거리도 많습니다.


첫날 1부는 오후 1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개회사로 시작합니다.
2시부터는 2부입니다. 랜선 콘서트, 유명 방송인 3인이 펼치는 각국의 복지정책과 기본소득 토크가 이어집니다.
3부는 3시. 기본소득 토크쇼와 뮤지컬 갈라 영상 상영 등이 기다립니다.


이번 박람회에서 특히 의미 있게 봐야 하는 일정은,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출범식’ 입니다.

서울과 부산, 울산 등 전국 48개 지방정부 협의체를 결성해 기본소득 정책의 공감대 확산을 추진 할 예정. 첫날 온라인 영상회의 방식으로 출범식을 열 계획입니다.
[인터뷰]김재용/경기도 정책공약수석
“지난해 박람회가 기본소득 아젠다를 소개하고 확산하는 방향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었다면 올해 박람회는 기본소득 정책의 실행을 통해 확인된 정책의 효과를 알리고 함께 토론하는 장을 마련한 것이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튿날인 11일엔 국제콘퍼런스가 진행됩니다.
연관 행사와 정책관 등은 앞서 개관한 실제 같은 3D 온라인 가상 전시관을 통해 언제든지 재미있게 접속해 마치 게임처럼 지루하지 않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경기GTV 최지현입니다.



영상취재: 서경원, 영상편집: 강윤식

[자막]

1.‘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 10일 온라인 팡파르
2.통CG)
3.[인터뷰]김재용/경기도정책공약수석
4.관람 ☞ 경기도 유튜브 채널, 기본소득 박람회 홈피
5. 강조자막) 1부(13시) 개막식
6. 강조자막)2부/(14시)랜선콘서트, 각국의 기본소득 토크, 자생적 기본소득 소개
7강조자막)3부/(15시) 기본소득 및 지역화폐 토크쇼, 기본소득 뮤지컬 갈라 영상
8. 48개 지방정부 참여한 기본소득협의회 공식 출범
9. [인터뷰]김재용/경기도정책공약수석
10. 11일 국제콘퍼런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