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4 (목)
25% 인센티브 `지역화폐`..추석 경기 살린다
25% 인센티브 `지역화폐`..추석 경기 살린다
  • 경기GTV 구영슬
  • 승인 2020.09.11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정판 지역화폐’ 지급 계획 발표

[앵커멘트]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추석 경기를 살리기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20만 원을 충전하면 25만 원 어치를 쓸 수 있는 역대 최고 수준인 25%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한정판 지역화폐를 지급합니다. 구영슬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1.[자막] 수원시 소재 전통시장
수원의 한 전통시장.
대목인 추석을 목전에 두고 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시장은 바싹 얼어붙었습니다
손님 발길은 뜸해지고 매출도 크게 줄어 상인들 시름이 깊습니다.

2. [자막] 김봉영 / 전통시장 떡집 상인
“추석 대목이 1년 중에서 구정보다도 가장 큰 대목이거든요. 코로나 환자가 급증하다 보니까 일단 거의 뭐 심정은 정말 어느 때보다도 착잡한 심정입니다.”

3.[자막] 경기도-경기도의회, ‘한정판 지역화폐’ 지급
이렇게 위축된 추석 경기를 살리기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20만 원을 충전하면 25만 원 어치를 쓸 수 있는 역대 최고 25%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한정판 지역화폐를 지급합니다.

4.[자막] ‘추석경기 살리기 한정판 지역화폐’ 지급 계획 발표 긴급 합동 기자회견 / 경기도청 (9월9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지난 9일 경기도청에서 긴급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추석경기 살리기 한정판 지역화폐’ 지급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5. [자막] 이재명 / 경기도지사
“골목경제의 소생을 위해서 경기도가 경기도의회와 함께 지역화폐 인센티브를 활용한 소비 촉진 방안을 긴급하게 마련했습니다.”
6.. [자막] 경기도, ‘한정판 지역화폐’에 예산 1천억 원 투입
경기도가 이번 한정판 지역화폐 지급에 들이는 예산은 총 천 억 원입니다.

7. [자막] 장현국 / 경기도의회 의장
“국비 확보로 집행하지 않아도 되는 사업비 500억 원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용하고자 경기도에 제안했습니다.”

8. [자막]더불어민주당 제안에 이재명 지사님께서 지역화폐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비 지원금 지급이라는 좋은 정책으로 화답해주셨습니다.”

9.[자막] ‘한정판 지역화폐’…20만 원 충전 시 총 25% 인센티브 지원
한정판 지역화폐는 20만 원을 충전할 때 사전인센티브 10%를 받고, 2개월 내 20만 원을 사용하면 15%를 더한 총 25%의 인센티브 즉, 5만 원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지급됩니다.
경기GTV 구영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