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1 (월)
경기도, 세계평화의 날 기념 정책토크쇼 개최
경기도, 세계평화의 날 기념 정책토크쇼 개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0.09.16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 판교 글로벌 R&D센터에서 ‘정책토크쇼’ 개최
- 이재강 평화부지사, 이희옥 교수, 김강식 도의원, 정희시 도의원 등 참여
- 토론과 음악이 함께 어우러지는 자유로운 토크쇼 진행

9.21 세계평화의 날을 기념해 경기도의 국제평화 외교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해보는 정책토크쇼가 오는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 판교 테크노밸리 글로벌 R&D센터에서 개최된다.

이 자리에는 이재강 평화부지사, 이희옥 성균관대 정치외교학 교수, 김강식 도의원, 정희시 도의원이 패널로 참석해 세계 평화와 한반도 평화의 의미와 경기도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를 나눌 예정이다.

토크쇼에서는 ‘경기, 국제평화 새로운 길을 찾다’를 주제로 ▲한반도 주변정세 분석 ▲위기의 한반도, 경기도의 역할 ▲경기국제평화센터 설치의 필요성 ▲국제평화와 한반도 평화 등을 중점 의제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토론과 음악을 결합해 토크쇼의 의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밴드 러브홀릭 출신 가수 지선이 나서 각 토론주제가 끝날 때마다 자신의 대표곡들과 이매진(IMAGINE), 힐더월드(HEAL THE WORLD) 등 세계평화의 의미를 담은 노래를 열창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날 토크쇼에서는 신명섭 평화협력국장이 남북평화교류 협력 사업 및 국제평화교류 정책의 컨트롤타워인 ‘경기국제평화센터’의 개념을 소개하고, 설립의 필요성을 참석자들과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어서 이목이 집중된다.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이번 토크쇼는 한반도 주변정세를 중심으로 국제평화의 길을 여는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위한 경기도의 역할을 탐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관심있는 도민들의 많은 시청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토크쇼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오마이TV(유튜브, 페이스북), 소셜방송 Live경기 등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