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금)
경기도의회 제346회 임시회 폐회
경기도의회 제346회 임시회 폐회
  • 경기GTV 조이정
  • 승인 2020.09.2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7개 안건 처리

[앵커멘트]
경기도의회가 제346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지난18일 열린 3차 본회의에서는 47개 안건의 심의가 진행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막] 1. 경기도의회 제346회 임시회 3차 본회의/경기도의회(9월18일)
제346회 임시회는 18일 3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했습니다.
이번 본회의 안건 심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자회의시스템 자료를 활용하는 등 본회의 회의시간을 단축해 운영 했고,
코로나19와 예상치 못한 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들의 경제적 지원을 위한 제2차 추경심사가 주를 이뤘습니다.

[자막] 2. 장현국/경기도의회 의장
“이번 임시회 기간 경기도 의회는 코로나19와 수해로 인한 도민의 고통을 덜어드리고자 예산안과 조례안을 치밀하고 신속히 심사했습니다…계속되는 재난 속에서도 꿋꿋하고 성실하게 살아가는 경기도민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막] 3. 지역화폐 이용한 소비지원금 긴급 지원
이날 본회의에서는 조례안과 동의안 등 총 47개 안건 심의가 이뤄졌습니다.
주요 통과 조례안으로는 경기도 지역화폐의 보급 및 이용 활성화에 대한 조례안이 있습니다.
총 1천억 원의 예산을 마련해 지역화폐를 이용한 소비지원금을 긴급 지급할 수 있게 됩니다.

[자막] 4. 이재명/경기도지사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은 지역 구석구석까지 흘러가 우리 경제의 모세혈관인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러 일으킬 것으로 확신합니다.”

[자막] 5. 소상공인 보증확대 및 전통시장 활성화 근거 마련
이밖에도 이번 회기에서는 집합금지 행정명령에 따른 피해 소상공인들의 보증확대를 위해 경기신보의 출연금을 50억 증액했고, 경기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일부 개정조례안 등도 처리돼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근거를 마련했습니다.

[자막] 6. 플랫폼 노동자, 장애인 등 인권신장에 앞장서…
더불어 경기도 플랫폼 노동자 지원 조례안, 경기도 장애인의 인권 개선 등을 위한 일괄정비조례안과 운동선수·체육인 스포츠인권 조례안도 통과돼 사회 각계각층을 위한 인권신장에도 힘쓸 것으로 기대를 모읍니다.

한편 제347회 임시회는 오는 10월 13일부터 22일까지 열흘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경기GTV 조이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