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목)
판교에 e스포츠 전용경기장 조성
판교에 e스포츠 전용경기장 조성
  • 경기GTV 최지현
  • 승인 2020.10.01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멘트]
최근 e스포츠 업종이 체육 산업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됐습니다. 경기도는 e스포츠 전용경기장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데요. 2023년이면 판교에 완성될 전망입니다. 최지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국의 실리콘밸리라 불리는 성남 판교테크노밸리 내 ‘경기 e스포츠 전용경기장’이 들어설 예정지입니다.
주변에 넥슨과 네오위즈 등 게임 관련 기업이 대거 입주해 있습니다.

경기도는 지난해 시군 공모를 통해 이 예정지를 선정하고,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e스포츠 주경기장, 보조경기장, 선수단실, 방송시설 등을 만드는 사업을 진행 중.

이런 가운데 23일엔 경기도와 성남시, 한국e스포츠협회가 ‘e스포츠 전용경기장’ 조성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고, 산업을 육성하는데 힘쓰자는 내용의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싱크]이재명/경기도지사
같이 협력해서 새로운 길을 열어보기로 하고요. 물리적 공간이 확보된다는 건 정말 중요한 일이고, 잘 활용하고 베이스캠프로 인재 양성, 또 직업개발, 대회 중계 개발 확대로 가면 새로운 산업 영역을 하나 선도적으로 확충해나가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경기도는 행•재정적 지원과 완공 후 e스포츠대회 개최 등에, 성남시는 부지 제공과 예산 확보, 경기장 운영 등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싱크]은수미/성남시장
저희로서는 이게 마중물이 됐습니다. 2023년 준공뿐만 아니라 (일대를)판교 콘텐츠 거리를 만드는 시작을 했습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경기장 건립사업에 필요한 자문과 협조, e스포츠대회 개최 지원까지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싱크]김영만/한국e스포츠협회장
e스포츠 올림픽이 이루어질 때 그래도 대한민국 성남시에서 성화가 봉송이 되고, 그게 지속적으로 된다면 더 바랄 게 없지 않겠나…기대도 하고 그렇게 될 수 있도록 같이 협업을 했으면 좋겠고요.

설계 완료 후 2022년 3월 착공해 2023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완성되면, 자타가 공인하는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이 더 높아질 전망입니다. 경기GTV 최지현입니다.


영상취재: 김현우, 영상편집: 김정환

[자막]
1. 성남 삼평동 환상어린이공원
2.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
3. 경기도-성남시-한국e스포츠협회 간 업무협약/경기도청(9월23일)
4.[싱크]이재명/경기도지사
5.[싱크]은수미/성남시장
6. [싱크]김영만/한국e스포츠협회장
7.2023년 완공 예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