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캘리그래피 명장 석산 진성영 "이젠 마스크도 디자인이고 패션이다"
캘리그래피 명장 석산 진성영 "이젠 마스크도 디자인이고 패션이다"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0.10.0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성영 작가, 참이누리 'OK 마스크' 서체 개발
- 기능 뿐만아니라 디자인도 고급화 선언

코로나 19 발병이 장기전으로 돌입되면서 경기도를 비롯한 4개 기관은 지난 8월 18일 기자회견을 열고 방역행정의 실효성 확보와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 19 합동 대응반' 구성 등을 내용으로 한 대응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이재명 경기지사는 "오늘 이시각부터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 모든 도민에게 실,내외 마스크 착용을 선택아닌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을 발동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역시 8월 24일을 기점으로 별도 해제 조치 시까지 행정명령 발동을 한 상태다.

국내 마스크 판매업체인 '참이누리'(위아케어 이가온 대표)는 이 시점에 발맞춰 "오늘도 우리 아이들을 부탁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영, 유아용 10개월~4세, 소형 5~9세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KC인증마크를 획득한 제품으로 포름알데히드, 납, 카드뮴, 노닐페놀, 알러지성염료, 아틸아민 등이 검출되지 않은 제품 유아용 'OK 마스크'를 출시했다."면서 이 제품은 "인체공학적 3D 설계로 타사의 흘러내리고 냄새나며 입에 붙어 축축한 마스크와는 차원이 다른 코와 입, 얼굴형태에 맞게 커버링이 되어 흘러내림 방지와 함께 국내 KOTITI 시험연구원의 3중 구조 비말(飛沫)차단 시험이 완료돼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고 했다. 또한 OK 마스크는 숨쉬기 편한 부리형 스타일로 국내 최초 MB필터를 적용한 마스크다.

현재 참이누리(쇼핑몰: 위아케어)는 쿠팡과 네이버 몰에 런칭되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며, 총 매출액의 5%는 사회공헌 차원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형태로 쓰인다.

특히, OK 마스크는 대한민국 캘리그래피 명장(제2호) 석산 진성영 작가의 의해 서체가 개발되어 이제는 마스크도 하나의 '디자인'이면서 '패션'이라는 점을 부각시켰다고 참이누리 홍보팀 관계자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