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금)
의정부시의회, '옐로카펫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의정부시의회, '옐로카펫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0.10.1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의회 옐로카펫 연구회는 지난 8일, 의정부시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의정부시 옐로카펫 사업의 효과성 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 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의정부시의회는 올해부터 조례, 의정 및 행정 전반, 지역현안 등에 대한 정책 연구 개발을 목적으로 5개의 의원연구단체를 구성하여 활동하고 있다.

옐로카펫 연구회는 옐로카펫 설치 현황 및 이용실태를 조사하고 중장기적 로드맵을 제시하기 위해 2020년 3월 19일 박순자, 구구회, 조금석, 김현주, 임호석 의원으로 구성된 연구단체로, 연구 목적 달성을 위해 전문 연구진과 함께 통계자료 분석, 현장 점검, FGI(Focus Group Interview) 기법을 활용한 인식 조사 등을 진행하였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어린이 교통사고 통계와 의식조사 결과를 토대로 옐로카펫의 객관적인 효과성을 검증하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낙길 책임연구원은 옐로카펫의 설치가 안전에 대한 인식 증진과 사고 예방의 효과는 있지만, 옐로카펫 시설만으로는 운전자의 주의를 집중시키는 데 한계가 있으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교통 정온화기법(traffic calming) 적극 도입, 각 동별 보행자 중심도로 건설 등의 대안을 제시하였다.

박순자 대표의원은“시민 인식 조사 결과를 토대로 노후화된 옐로카펫에 대한 시설 관리와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집행부와 면밀히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