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화)
자율주행차부터 로봇까지..첨단기술 총출동
자율주행차부터 로봇까지..첨단기술 총출동
  • 경기GTV 구영슬
  • 승인 2020.10.19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멘트] 미래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과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빌리티쇼’가 막을 올렸습니다. 자율주행차부터 로봇까지 첨단기술들을 만나보는 현장, 구영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막] 1. 성남시 소재 음식점
사람들이 모여있는 음식점 안.

손님이 주문한 요리를 서빙 로봇이 가져다 줍니다.

[자막] 2. [싱크]“지금은 열심히 이동 중입니다.”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빌리티쇼’에서 열린 시연행사로, 관람객들이 직접 비대면 자율주행 서빙 로봇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자막] 3. [pip] 김서현 / 인천시 청라1동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정말 많았는데 직접 와서 체험해보니 4차 산업혁명이 정말 눈앞에 다가온 것 같은 기분을 느꼈습니다.”

[자막] 4.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빌리티쇼’ 개최(10월15일)
이와 같이 미래의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과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빌리티쇼’가 지난 15일, 막을 올렸습니다.

[자막] 5. 비대면 서비스에 접목 가능한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 및 제품 시연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선 코로나19로 인해 주목 받고 있는 비대면 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는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과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자막] 6. [인터뷰] 임준범 / 경기도 자율주행첨단단지팀장
"4차 산업의 개념을 갖고 있는 자율주행차나 이런 로봇들을 일반인들에게 더 가까이 보여줄 수 있고 그들이 거리감을 없앨 수 있는 그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자막] 7. 경기도 제로셔틀 시승회, 자율주행 랠리, 배달 모빌리티 공모전 등 프로그램 마련
이밖에도 경기도 제로셔틀 시승회와 자율주행 랠리, 그리고 배달 모빌리티 공모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됩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7일까지 사흘간 판교 테크노밸리 일대에서 진행됩니다.

경기GTV 구영슬입니다.

영상취재 : 이효진, 영상편집 : 강윤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