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목)
의정부시의회, 유아 숲 교육 활성화 위한 최종보고회
의정부시의회, 유아 숲 교육 활성화 위한 최종보고회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0.10.2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의회 숲 체험 및 산림 치유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 “의정부시 유아 숲 체험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의정부시의회 숲 체험 및 산림 치유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는 지난 23일, 의정부시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의정부시 유아 숲 체험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구 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의정부시의회는 올해부터 조례, 의정 및 행정 전반, 지역현안 등에 대한 정책 연구 개발을 목적으로 5개의 의원연구단체를 구성하여 활동하고 있다.

본 연구회는 숲 체험 교육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의정부시 숲 자원을 활용한 유아 숲 체험 교육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기 위해 2020년 3월 19일 이계옥, 안지찬 의원이 구성한 연구단체이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숲 교육에 대한 수요자의 요구 분석 결과와 숲 교육기관 우수사례 연구를 토대로 의정부시의 지리적․문화적 환경과 특성에 적합한 유아 숲 교육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경미 책임연구원은 2019 개정 누리과정과 연계한 유아주도적 숲 체험원 운영, 산림 교육 인증 프로그램 개발, 일상생활 속에서의 숲 놀이문화 확산을 위한 민관협력체계 구축 등에 대한 정책 제언을 하였다.

이계옥 대표의원은“이번 연구 결과를 토대로 유아뿐만이 아니라 청소년, 노인 등 다양한 집단의 숲 체험에 대한 기회가 증대될 수 있도록 추가적인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관련 조례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세칙 마련 등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